- 1.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 거래 중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의 입력을 요구하는 팝업 화면이 뜨는 경우 정보를 입력하지 마시고 거래 금융회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2.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 거래가 비정상 종료되는 경우 거래 금융회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3.사이트 주소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4.공인인증서, 보안카드 사진 등의 컴퓨터·이메일·스마트폰 저장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5.OTP(일회성 비밀번호)·보안토큰의 사용을 권장합니다.
- 6.출금 계좌번호를 키보드로 직접 입력하는 행위는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7.문자메시지에 포함된 ‘뱅킹 주소’ 클릭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8.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(공인인증서 단말기 지정 등)에 적극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9.‘출처불명’한 파일이나 이메일은 즉시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10.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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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
윈도우, 백신프로그램 등을 최신상태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※사이버경찰청·네탄(Netan) 등에 게시되어 있는 ‘파밍캅’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12.인터넷뱅킹/스마트뱅킹 사기 등이 의심될 때에는 신속히 경찰청 112센터나 금융기관 콜센터를 통해 지급정지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